2012년 5월 15일 화요일

2012 세계협동조합의 해 관련 국제소식

2012년 UN이 정한 세계협동조합의 해로 이와 관련하여 UN을 비롯하여 ICA(국제협동조합연맹) 뿐만 아니라 대륙별, 나라별 다양한 행사들이 준비되고 있습니다. 이와 관련하여 세계적으로 진행되고 있는 세계협동조합의 해 관련 소식을 알아볼 수 있는 홈페이지를 소개합니다.



▷ UN 소식을 볼 수 있는 홈페이지

Monday, 31 October 2011






행사와 관련한 상세한 소식은 아래의 홈페이지를 통해 살펴 볼 수 있습니다.
http://social.un.org/coopsyear/


▷ ICA 소식을 볼 수 있는 홈페이지



국제협동조합연맹 폴린그린 회장이 세계협동조합의 해 관련 참여를 요청하고 있습니다.
http://www.2012.coop/


▷ 일본 소식을 볼 수 있는 홈페이지



일본협동조합연락협의회(JJC)는 2010년 4월 ‘세계협동조합의 해’ 국내실행위원회 제1차 설립준비회를 개최하고 2010년 8월에 농협·생협 등 협동조합 임원이나 경제평론가 등으로 구성된 ‘세계협동조합의 해’ 전국실행위원회(실행위)를 설립했습니다.

세계협동조합의 해 관련 일본 소식은 아래의 홈페이지 주소를 통해 살펴 볼 수 있습니다.
http://www.iyc2012japan.coop/index.html


▷ 캐나다 소식을 볼 수 있는 홈페이지

















캐나다의 협동조합 진영은 2012년 세계협동조합의 해를 일찍부터 준비해 왔으며 2011년 10월 16일부터 22일까지를 협동조합 주간으로 선포하고 세계협동조합의 해를 준비하고 있습니다. 캐나다의 스테판 하퍼 총리는 협동조합 주간을 축하하는 메시지를 보냈습니다.

캐나다에서 준비하는 세계협동조합의 해 관련 자세한 소식은 아래의 홈페이지를 통해 볼 수 있습니다.
http://www.coopscanada.coop/




댓글 없음:

댓글 쓰기